728x90
반응형

여름이라 보양식이 필수이고
절실한 계절이 왔습니다


특히나 올해 21년 여름은 너무나도 더운데요
비는 안오고 덥기만해서요
이럴때는 빨리 땀을 안식히면
윗 짤의 호동이형처럼 인내심의 한계를 경험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우리가 무더운 여름에 가장 밀접하게(?) 접할 수 있는땀따
땀에 대한 영어표현을 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땀 은 동사로 땀흘리다라는
#Sweat 이라는 단어로 대체가 됩니다
명사로도 #땀 은 Sweat 이기도 합니다

아마도 그래서 sweat이라는 표현을 많으 들어보았을 텐데,
영어로 하면 어떤 표현이 가능 할 지 알아보겠습니다

I woke up in a sweat due to nightmare
나는 악몽을 꿔서 땀에 젖은 채 잠에서 깼다

There Were beads of sweat on his forehead
그의 이마에 땀방울들이 송글송글 맺혀 있었다

I sweat all day and cat fish
나는 하루 종일 땀흘리고 고기를 잡습니다
보통 땀흘리다는 sweat을 동사로 활용해서 sweat 또는 sweated로 사용

숙어로는 땀을 뻘뻘 흘리다는 어떻게 표현할까요
말그대로 땀을 흠뻑 흘리다를 생각해보면
I was sweating buckets
bucket이 우리말로 양동이 이런거니까 양동이에 찰만큼 땀을 뻘뻘 흘리다
이렇게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또 다른 땀을 닦다의 표현으로는
While jogging along the lake near my house,
I wiped away my sweat from time to time, had sips of cool water and after workout I crashed out all day.

이번에 해석해보면 wipe away my sweat은 바로 나의 땀을 닦다
from time to time은 때때로
had sips of cool water 는 찬물을 마셨었다
Crashed out 은 go to sleep 하고 같은 뜻으로
우리집 근처의 호수를 조깅하는 동안, 나는 때때로 땀을 닦았으며 찬물도 먹었다. 그리고 하루종일 뻗었다 (하루종일 잤다)

이렇게 해석 될 수 있겠네요 ㅎㅎㅎㅎ
어떤가요 sweat를 기반으로 한
땀, 땀을 닦다, 땀흘리다의 영어표현 유용하게 쓸 수 있을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